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태안은 인공적으로 생태관광지를 만들지 않아도 국내외 관광객이 사계절 태안의 자연을 감상하기 위해 몰려드는 천혜의 자연 관광 요소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천리포 수목원에서 시작해 안면도, 고남패총박물관 등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소개한다.
한국 최초 민간 수목원으로, 한국에서 근무하던 미국인이 30년 전 태안의 황무지 땅을 조성하여 만든 곳이다. 지금은 부지 18만평에 국내외에서 들여온 만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여 관광과 함께 식물자원 수집, 관리 및 연구에 귀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정원, 전망대, 연못, 산책길도 조성되어 있다. 한국 최초 민간 수목원으로, 한국에서 근무하던 미국인이 30년 전 태안의 황무지 땅을 조성하여 만든 곳이다. 지금은 부지 18만평에 국내외에서 들여온 만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여 관광과 함께 식물자원 수집, 관리 및 연구에 귀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정원, 전망대, 연못, 산책길도 조성되어 있다.
주소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천리포수목원
연락처041-672-9982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100년 생 소나무가 심어져 있는 국내 유일의 소나무 휴양림이다. 여기서 자라는 토종 소나무는 과거 궁이나 배의 건축자재로 사용되었으며 국가차원에서 관리 보존하고 있다. 산책로, 전망대를 비롯해 숙소, 교육장 등 편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100년 생 소나무가 심어져 있는 국내 유일의 소나무 휴양림이다. 여기서 자라는 토종 소나무는 과거 궁이나 배의 건축자재로 사용되었으며 국가차원에서 관리 보존하고 있다. 산책로, 전망대를 비롯해 숙소, 교육장 등 편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주소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안면도자연휴양림
연락처041-674-5019
안면읍내 누동삼거리에는 대야도어촌체험마을 입구를 알리는 안내판이 있고 그 아래에는 시인 천상병고택으로 가는 화살표가 보인다. 의정부 수락산 자락에 있던 시인의 집은 2004년 안면도로 옮겨졌다. 가운데 방으로 들어가면 궤짝을 이용한 책상 위에 문예지 몇 권과 함꼐 오른쪽 벽에 시 ‘귀천’이 걸려 있다. 안면읍내 누동삼거리에는 대야도어촌체험마을 입구를 알리는 안내판이 있고 그 아래에는 시인 천상병고택으로 가는 화살표가 보인다. 의정부 수락산 자락에 있던 시인의 집은 2004년 안면도로 옮겨졌다. 가운데 방으로 들어가면 궤짝을 이용한 책상 위에 문예지 몇 권과 함꼐 오른쪽 벽에 시 ‘귀천’이 걸려 있다.
주소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중장5리 대야도 작은 언덕
연락처041-670-2544
안면도 고남리에서 신석기와 청동기 시대의 패총 유적이 발견되면서, 태안군에서는 패총 박물관을 건립되었다. 약 8,000m² 면적에 본관에는 고남리에서 발견된 조개 더미 유적과 토기, 석기, 조가비장식 등의 유물을 전시하였고, 별관에는 태안의 농촌, 어촌생활을 재현하여 보여주고 있다. 안면도 고남리에서 신석기와 청동기 시대의 패총 유적이 발견되면서, 태안군에서는 패총 박물관을 건립되었다. 약 8,000m² 면적에 본관에는 고남리에서 발견된 조개 더미 유적과 토기, 석기, 조가비장식 등의 유물을 전시하였고, 별관에는 태안의 농촌, 어촌생활을 재현하여 보여주고 있다.
주소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안면대로 4270-6 고남패총박물관
연락처041-670-2337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