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한적한 농촌마을인 청주시 상당구 일대에는 마을의 오랜 역사만큼이나 자연을 배경으로 한 문화재가 풍성하다. 이렇게 지역에서 선정한 경관지에 문화예술공간을 마련하여 여행객을 불러 모으며 청주시만의 개성 있는 관광자원을 만들어 가고 있다.
청남대는 1983년 대청댐 근처에 건설된 대통령 별장이다.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일반인에게 공개되었는데, 대통령의 숙소인 본관과 하늘정원, 산책로, 쉼터, 습지생태원 등 경관이 뛰어나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기도 했다. 매년 4, 10월에는 축제가 있어 100만 송이 국화꽃과 함께 사생대회, 대통령선발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청남대는 1983년 대청댐 근처에 건설된 대통령 별장이다.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일반인에게 공개되었는데, 대통령의 숙소인 본관과 하늘정원, 산책로, 쉼터, 습지생태원 등 경관이 뛰어나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기도 했다. 매년 4, 10월에는 축제가 있어 100만 송이 국화꽃과 함께 사생대회, 대통령선발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주소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연락처043-220-6412
대청호미술관은 2004년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의문화재단지’내에 개관했다. 충청북도 최초의 공립미술관으로 청주시에서 직영하고 있으며, 대청호반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청남대가 어우러져 문화예술의 공간은 물론 관광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대청호미술관은 2004년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문의문화재단지’내에 개관했다. 충청북도 최초의 공립미술관으로 청주시에서 직영하고 있으며, 대청호반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청남대가 어우러져 문화예술의 공간은 물론 관광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주소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721 대청호미술관
연락처043-201-0911
1997년 청주시가 사라져가는 고유의 전통문화를 재현하여 선조들의 얼을 기리고 배우기 위해 조성한 역사교육장이다. 충청북도유형문화재 제49호인 문산관과 양반가옥, 민속자료전시관을 비롯하여 10동의 고건물이 있고, 장승, 연자방아, 성황당 등 옛 생활 모습을 볼 수 있는 자료들이 수집되어 있다. 1997년 청주시가 사라져가는 고유의 전통문화를 재현하여 선조들의 얼을 기리고 배우기 위해 조성한 역사교육장이다. 충청북도유형문화재 제49호인 문산관과 양반가옥, 민속자료전시관을 비롯하여 10동의 고건물이 있고, 장승, 연자방아, 성황당 등 옛 생활 모습을 볼 수 있는 자료들이 수집되어 있다.
주소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721
연락처043-201-0915
옥화9경은 좌구산에서 발원하여 미원면 옥화리·운암리·월용리·금관리·어암리·계원리를 흐르는 달천(일명 박대천) 주변 청석굴·용소·천경대·옥화대·금봉·금관숲·가마소뿔·신선봉·박대소 등 아홉 곳의 경승지를 말한다. 깎아지른 기암절벽과 강물이 어우러진 천경대는 9개 경승지 가운데 가장 빼어난 곳으로 손꼽힌다. 옥화9경은 좌구산에서 발원하여 미원면 옥화리·운암리·월용리·금관리·어암리·계원리를 흐르는 달천(일명 박대천) 주변 청석굴·용소·천경대·옥화대·금봉·금관숲·가마소뿔·신선봉·박대소 등 아홉 곳의 경승지를 말한다. 깎아지른 기암절벽과 강물이 어우러진 천경대는 9개 경승지 가운데 가장 빼어난 곳으로 손꼽힌다.
주소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옥화9경
연락처043-251-3602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