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산야영장에서 양평의 보물산, 용문산을 즐겨라!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양평군 지역호감도

용문산야영장에서 양평의 보물산, 용문산을 즐겨라!


‘양평’이라는 고장에 대한 단어들을 몇 가지 떠올려보자. 북한강과 남한강이 어우러진 풍경이 수려한 두물머리, 우리나라에서 둘째가라면 서럽다는 용문사 은행나무, 향긋한 산나물과 아름다운 산수유, 신나는 체험마을들. 양평의 ‘매력 포인트’라는 것을 한두 가지로 한정해 둘 수는 없기에, 양평으로 떠나는 여행길은 다소 치밀한 계획이 필요하다. 진득하게 볼수록 아름다운 풍경들이 많으니 오래 머물수록 좋은 일. 양평에서 하루를 묵어갈 계획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다. 용문산관광지 안에 있는 용문산야영장이다.

                    
                

보물산이 품은 보물들

  • 용문산관광지는 용문산을 축소해 놓은 듯 녹음이 아름다운 곳이다. 

용문산은 양평의 보물산이다. 용문산자연휴양림, 용문산국민관광지가 조성된 이곳. 천연기념물 제30호로 지정된 그 유명한 용문사 은행나무는 물론, 용문사와 용각암, 상원사, 보물 제531호인 정지국사 부도 및 비 또한 용문산 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용문산 산나물축제의 무대 또한 이 용문산이니, 이곳이 국민 관광지로 지정된 것은 지금으로부터 40여 년 전의 일이다. 이 많은 보물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놓기에도 하루가 모자랄 일. 양평의 주요 볼거리들이 용문산 일원에 알차게 모여 있으니, 그야말로 ‘보물산’이라 부름 직한 산이라 할 수 있겠으며 양평 여행에서의 숙소를 용문산 안에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은 트래블피플에게 퍽 반가운 사실일 수밖에 없다.

특히 용문산관광지는 양평에서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용문산의 자랑인 산채정식을 이 관광지 일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계곡물이 용문산관광지를 지나고 있어 청량함을 만끽하기에도 좋다. 양평 친환경 농업박물관이 용문산관광지 안에 자리하고 있기도 하니 아이들과 함께 용문산관광지를 찾았다면 작은 배움의 기회를 마련해보아도 좋을 것. 용문산관광지 내의 용문산야영장을 이용한다면 이 모든 보물들을 찬찬히 돌아보기가 수월할 것이니 용문산야영장을 추천하는 이유를 더 설명하지 않아도 좋겠다. 

 

용문산야영장의 장점, 확실히 짚고 가기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하지만, 야영장을 방문하기 전 야영장의 장점을 확실히 알고 가는 것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용문산야영장 최대의 장점은 물론,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연계 관광지가 풍부하다는 점. 또 다른 장점으로는 용문산이 선사하는 수려한 풍광을 들 수 있겠다. 잘 꾸며진 용문산관광지의 풍경과 함께 산세가 어우러져 자아내는 풍경까지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으니 눈이 호강한다. 
 

  • 1

  • 2

  • 1

    2

    그늘의 장점을 누릴 것인지, 전망의 장점을 누릴지는 트래블피플이 고민해 볼 몫이다.

계곡까지는 약간의 거리가 있으나(코앞에 있다 하기 어려울 뿐, 결코 먼 거리는 아니다.), 자연 속의 휴식을 원하는 트래블피플이라면 계곡의 떠들썩함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니 이 또한 좋은 일이라 할 수 있겠다. 계곡을 즐기고 싶다면 동심으로 돌아가 소금쟁이와 다슬기, 물고기 등을 잡아보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것. 용문산야영장에서는 글램핑장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니, 보다 편안한 쉼을 얻고 싶다면 이 글램핑장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양평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야영장이다 보니 시설이 깔끔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는 사실. 수도권에서 한 시간 거리의 입지 또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용문산야영장 이용 tip.
용문산관광지 내에 있는 용문산야영장. 야영장을 이용할 목적으로 용문산관광지를 찾았다면 용문산관리사무소에서 차량출입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쓰레기봉투는 야영장 내에서 판매하지 않으니 쓰레기를 담을 봉투를 미리 준비해 둘 것. 무엇보다, 용문산의 보물들을 놓치지 않도록 용문산관광지의 안내도를 잘 읽어볼 것!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보물 같은 볼거리가 가득한 용문산에서 즐기는 캠핑! 실제로 양평 여행의 베이스캠프 마련을 목적으로 용문산야영장을 찾는 트래블피플도 많답니다!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용문산야영장에서 양평의 보물산, 용문산을 즐겨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