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긴다, 골프&레일바이크 여행,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여수시 지역호감도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긴다, 골프&레일바이크 여행


‘가족 여행’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자가용 앞, 뒷좌석을 꽉 메운 식구들의 머릿 수? 평소보다 들뜬 가족 간의 대화? 아니면 사포로 긁어내 버리고 싶도록 가득 찬 가족 간의 어색함? 초등학교 저학년 이상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가족여행은 반드시 화기애애함을 의미하지만은 않는다. 평소에도 서먹한 가족이라면, 가족 여행은 그 서먹함을 더 확연히 느끼는 계기가 되기 십상이다. 평소 아빠가 낀 여행길을 ‘대체 무슨 말을 해야 되는지도 모를’ 어색한 시간으로 생각하는 가족이라면 전남 여수로 떠나 보자. 아빠가 좋아하는 골프와 아이가 좋아하는 레일바이크를 모두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바다를 품은 골프장, 디오션컨트리클럽

  • 여수 디오션컨트리클럽은 '바다를 품다'라는 콘셉트로 조성되었다.

여수 디오션컨트리클럽은 '바다를 품다'라는 콘셉트로 조성되었다.

바다를 면한 도시, 전남 여수에는 바다 전경을 낀 골프장, ‘디오션컨트리클럽(CC)'이 있다. 이름부터 바다 느낌이 충만한 디오션컨트리클럽은 실제로 '바다를 품다'라는 콘셉트로 조성된 골프장이다. 여수 반도의 지형적 특징을 살려 해안선을 따라 조성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탁 트인 바다와 우거진 나무 숲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래 지형의 훼손을 최소화한 친환경적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다. 라운딩 코스는 크게 웨스트오션과 이스트오션 등 두 코스로 나뉘며, 총 18홀로 구성돼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라운딩을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라운딩 후 속이 출출해졌다면, 바다와 필드가 동시에 보이는 클럽하우스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필드에서 바다를 보노라면, 여수 바다를 다 가진 듯 마음이 넉넉하고 여유로워진다. 

 

바닷 바람과 함께 달리다, 해양레일바이크

  • 여수의 수려한 해안을 따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1

  • 해양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다보면 신비로움이 가득한 동굴도 만나게 된다.

    2

1

여수의 수려한 해안을 따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2

해양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다보면 신비로움이 가득한 동굴도 만나게 된다. 

디오션컨트리클럽이 아빠들을 위한 코스였다면, 다음은 아이들을 위한 코스다. 아름다운 해안가를 달리면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해양레일바이크가 그 주인공이다.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는 만성리 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레일 왕복 길이는 4km이며, 국내 최초로 전 구간이 해변을 따라 운행된다. 매표소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탑승장 옆에 정차된 수많은 레일바이크가 보인다. 레일바이크는 의자 네 개에 각각 페달이 설치되어 있다. 탑승하기 전 안내원의 교육에 따라 페달 밟는 법과 브레이크 잡는 법 등 안전교육을 받고 탑승한다.

출발과 동시에 덜컹하면 놀라지만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며 페달을 밟다 보면 금세 적응된다. 맑고 깨끗한 바다가 햇빛에 비쳐 반짝반짝 빛나고 바다 위에 떠 있는 배들이 여유로움을 느끼게 해준다. 앞 팀과의 충돌을 우려해 브레이크를 잡아가며 레이스를 달린다. 달리다 보면 어느새 터널에 닿는다. 마래터널 구간은 LED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어 환상적인 모험을 할 수 있다. 무지갯빛 불빛들이 한데 어우러져 마치 새로운 세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터널 구간은 내리막길이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터널 구간이 끝나면, 다음은 반환점을 돌아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가는 코스다. 영차영차 페달을 밟으며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하다 보면, 어느새 레이스가 끝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아빠가 좋아하는 골프와 아이가 좋아하는 레일바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여수! 해양관광도시 여수에서 바다를 품은 레저스포츠를 만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5년 10월 2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긴다, 골프&레일바이크 여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