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 품은 신비한 자연의 비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지역호감도

제주가 품은 신비한 자연의 비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푸른 바다가 넘실대고, 수많은 오름과 동굴 등 독특한 화산지형이 가득한, 신비의 섬 제주는 이미 우리나라의 대표적 관광지로 너무나 유명하다. 그저 제주에 발 닿는 것만으로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추억이 되고, 보물이 된다. 아마도 그 이유는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하늘과 바람과 물 등이 이루어내는 자연경관 덕택이 아닐까. 그래서 준비했다! 더 특별하게, 더 이색적으로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제주가 품은 신비한 자연의 비밀을 간직한 세계자연유산들을 알 수 있는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지금부터 이곳의 면면에 대해 알아보자. 

                    
                

제주의 자연을 보다, 듣다, 알다,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국내 최초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제주! 

2007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제주! 제주를 가본 사람들, 혹은 가보지 못했더라도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사실, 바로 제주가 간직한 천혜의 자연이 아닐까. 그리고 그 자연이 만들어낸 것들의 아름다움이 더욱 제주를 빛나게 해 주는 것일 터. 이렇듯 제주가 품은 위대하고도 신비한 자연의 비밀을 보다 쉽게, 그리고 재밌게 알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제주시 조천읍에 자리한,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이다. 현재 이곳에는 상설전시를 비롯한 4D영상관, 교육 및 학술연구가 이루어지는 공간 등이 조성되어 있다. 이 센터를 방문한다면 이것 하나는 꼭 알아두자! 다른 어느 곳보다, 상설전시실은 꼼꼼히 둘러보고 갈 필요가 있다는 사실! 상설전시실 입구에 들어서면 마치 어느 신비한 숲 속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이다. 그 이유는 바로, 제주의 숲 속을 빛과 소리로 다채롭게 표현해 냈기 때문. 
 

  • 1

  • 2

1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는 내부 전시와 거문오름 탐방으로 나뉜다. 

2

지상 1층, 지하 1층으로 조성되어 있는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내부 

이어지는 곳에서는 제주와 한라산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 놓았다. 리프트 장비와 3D영상을 통해 마치, 자신이 진짜 화산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뜨겁게 흘러내리는 용암을 밟는 듯한 느낌이 들 것. 뿐만 아니라 백록담과 한라산의 사계, 그 안에서 변화하는 식생이나 동물들을 다양한 그래픽 및 영상을 통해 볼 수도 있다. 또, ‘제주’ 하면 빠질 수 없는 제주의 푸른 바다! 만일 제주의 해양생태계에 대해 잘 알고 싶다면 이곳을 놓치지 말자! 이외에도 제주의 오름부터 성산일출봉, 수월봉, 산방산, 용머리해안, 주상절리 등 우리가 앞으로 가꾸고 보존해야 할 제주의 자연유산들을 차례로 재현해 놓아 온전히 제주의, 제주를 만끽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월 첫째 주 화요일은 휴관일이니 참고하자. 
 

신령스러운 산, 거문오름에 올라볼까,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거문오름을 오른 사람들, 앞에서 내려다본 절경이 빼어나다. 

다양하고 독특한 화산 지형을 자랑하는 제주는 일명 '화산 박물관'으로 불리기도 한다. 땅 위에는 크고 작은 360여 개 오름이 제주의 곳곳에 분포하는데 이렇게 오름이나 동굴이 많은 지형을 찾기란 세계적으로도 드물다. 그만큼 제주가 품은 자연 그 자체만으로도 얼마나 귀하고, 가치 있는지 알 수 있다. 그중 2009년 환경부 선정 생태관광 20선, 2010년 한국형 생태관광 10모델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아름다운 장관을 자아내는 거문오름은 2007년 세계자연유산 등재 이후 매년 국제트래킹대회가 개최되는 등 제주를 상징하는 관광자원이자 자연유산으로써 그 위용을 뽐내고 있다. 즉, 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는 거문오름도 함께 볼 수 있는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직접 두 눈으로 보기를 원한다면 최소 하루 전에는 예약해 둘 필요가 있다. 약 1.8㎞로 1시간 소요의 정상 코스, 약 5.5㎞로 2시간 소요의 분화구 코스, 약 10㎞로 3시간 30분 소요의 전체코스 등 세 가지 코스가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예약해 두자.
 

  • 1

  • 2

  • 3

  • 4

1

자연의 신비를 보여주는 울퉁불퉁한 화산탄 

2

관상수로 각광받는 희귀식물 식나무

3

거문오름 탐방 코스는 총 세가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4

회색빛 겨울나무가 뿜어내는 특유의 정취가 시선을 붙잡는다. 

참고로 거문오름의 특징과 가치를 알 수 있는 공간이 센터 내에도 조성되어 있기에 거문오름을 탐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거문오름이 어떤 곳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고, 거문오름을 직접 탐방해 본 사람에게는 한번 더 거문오름의 감동과 여운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함께 둘러보기를 추천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참! 제주 세계자연유산센터에는 제주의 자연을 촬영한 실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입체영화를 보며 
제주의 신비로운 자연을 오감 체험할 수 있는 4D영상관도 있다는 사실?! 

트래블투데이 서덕아 취재기자

발행2015년 12월 3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제주가 품은 신비한 자연의 비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