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때나 즐거운 추억 한 아름, 양지파인리조트,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용인시 지역호감도

어느 때나 즐거운 추억 한 아름, 양지파인리조트


시간이 흐르며 날씨가 추워지는 것이 야속할지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겨울이 오는 것은 늘 기다려진다. 아마도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즐길거리들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겨울 스포츠, 그 가운데 스키를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물론 다양한 레포츠와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 수도권에서는 한 시간도 안 되는 거리에 위치해 떠날 마음만 먹는다면 당일이라도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양지파인리조트이다.

                    
                

놓칠 수 없는 스키의 즐거움

양지파인리조트의 겨울은 그 어디보다 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친다.

용인시에 자리한 양지파인리조트는 1970년 개장한 용인컨트리구락부가 그 전신이다. 이후 1996년 12월부터 스키장을 개장한 뒤부터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골프클럽, 아쿠아펀과 같이 사계절 레저 스포츠 시설이 모두 마련되어 있지만, 그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스키장이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자동제설 시스템 및 최신 장비가 스키어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서울에서 약 40분 거리에 있어, 수도권 거주자라면 당일치기 스키를 타고 오기에도 제격이다. 물론 리조트에서만 머무르며 휴양 시간을 보내고 와도 좋다.

양지파인리조트는 열 개 면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다. 중급 슬로프 오렌지, 초급 슬로프 옐로우와 중상급 슬로프인 그린이 그것이다. 이 슬로프들의 각도는 5도부터 36도까지 다양하며, 그중 중상급 슬로프에는 전망대 휴게소가 자리해 스키어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모글 코스와 레이싱 코스도 준비되어 있다. 모글 코스는 인공 눈으로 둔덕을 만들어 점프와 슬라이드 기술로 더욱 짜릿한 스키의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모글 코스와 레이싱 코스는 서로 다른 슬로프 지역에 배치되어 있어 혼잡할 일이 없고 더욱 쾌적하게 만나볼 수 있다.
 

  • 1

  • 2

  • 3

1

그린 슬로프에 설치된 고속리프트는 스키의 쾌감을 즐기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2

3

양지파인리조트의 열기는 야간에도 식지 않는다.

특히 초보자를 위한 무빙워크인 선키드와 고속리프트도 갖추어져 있는 것이 눈에 들어온다. 스키어들을 수송하는 이 고속리프트로는 1시간에 약 2,400여 명이 이동할 수 있다. 스키를 위해 겨울이 오기만을 기다린 이들에게 충분히 보답할 수 있을 만한 규모인 셈이다. 이에 해가 떠 있는 시간에만 스키를 즐기기는 뭔가 아쉽다. 양지파인리조트에서는 야간은 물론 새벽까지 이어지는 심야 스키도 운영하여 즐거움의 폭을 넓혔다. 전 슬로프에 야간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하루 종일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양지파인리조트의 또 다른 매력

  • 1

  • 2

1

2

양지파인리조트는 어느 때에 가도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스키를 탈 줄 모른다고 해서 실망하기에는 이르다. 앞서 말한 것처럼 양지파인리조트에는 사시사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레포츠 시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겨울에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대표적인 놀이는 눈썰매일 것이다. 양지파인리조트의 눈썰매장은 아이들을 동반한 부모들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아담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슬로프가 길어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에는 무빙워크도 설치되어 있어 보다 수월하게 출발지역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 눈썰매장은 한번 입장료를 지불하면 당일에 한해 재입장도 가능하다. 

겨울에 스키장과 눈썰매가 있다면 여름에는 물놀이장, 즉 아쿠아펀이 있다. 다섯 개의 풀(Pool)을 비롯하여 다양한 길이와 높이를 가진 슬라이드들이 어른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양지파인리조트만의 독특한 시설로는 알파인슬라이더를 꼽을 수 있다. 800m 길이의 경사 트랙을 브레이크와 바퀴를 장착한 플라스틱 썰매를 타고 내려가는 것이다. ‘숲속의 봅슬레이’라는 별명답게 마음도 기분도 전환되는 순간을 맞이할 수 있다. 

양지파인리조트는 콘도미니엄과 유스호스텔도 갖추고 있어 단체 활동 및 행사를 위한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부지 내에 조성된 자연 산책로는 사계절마다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있어 또 다른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발을 딛는 곳마다 다채로운 놀 거리는 물론 재미있는 체험이 가득한 양지파인리조트. 다음 휴가 때에는 이곳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트래블아이 쫑마크
  • [트래블아울렛]

    의 여행 상품들을 만나러 떠나 볼까요? 
    에서의 여행, [트래블아울렛]이 도와드릴게요!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1월 0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영동군, 와인과 함께 특별한 3일, 대한민국 와인축제 24일~ 26일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영동군, 와인과 함께 특별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어느 때나 즐거운 추억 한 아름, 양지파인리조트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