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 비경, 한 눈에 담아보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동해시 지역호감도

강원 동해시 비경, 한 눈에 담아보기


곱고 깨끗한 흰 모래사장과 초록빛 맑은 바닷물이 펼쳐진 동해.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대자연의 경관을 감상하며 싱싱한 활어 회를 맛볼 수 있는 그야말로 신선놀음이 따로 없는 무릉도원의 동해는 우리나라의 삼대 해안 중 가장 자랑거리라 부르는 사람이 많다. 바다와 산, 계곡이 어우러진 동해의 비경은 곳곳에 자리해 있어 한 번에 다 볼 수는 없지만, 트래블아이와 함께라면 미리 마스터 해볼 수 있다. 동해시 구석구석 그 아름다운 풍경들을 미리 한 눈에 담아보자.

                    
                

동해시가 자랑하는 역사의 비경들

  • 1

  • 2

1

망상해변은 옥계, 경포 등과 함께 동해의 명소로 손꼽히는 곳.

2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향하는 관문, 천곡 천연동굴 입구의 모습이다.

각종 기암괴석과 어우러지며 홀로 높이 솟아있는 촛대바위가 인상적인 능파대는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 화면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특히, 아침 해가 떠오르는 모습이 일대 장관을 연출해 보는 이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능파대는 미인의 걸음걸이라는 뜻으로 조선 시대 때 강원도 제찰사로 있던 한명회가 처음으로 불렀다고 한다.

낙수 현상이 바위를 기묘한 모양으로 깎아 놓은 용추폭포는 마치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처럼 보인다. 상탕과 중탕은 옹기항아리와 비슷한 형태를 띠며 하탕은 큰 용소를 이루고 있다. 현기증이 날 정도로 곧게 내리쏟는 폭포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서늘함이 느껴진다. 이곳의 절경이 어찌나 아름다운지 금강산의 구룡폭포와 비교될 정도라 한다.

무릉 반석은 1천500여 평이나 되는 흰 돌로 넓게 펼쳐진 모습에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석장암동이라고도 불리며 반석 하나만으로도 자연의 모습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 여기에 더해지는 주변의 기암괴석이 일대 장관을 이룬다. 동해의 청정해수를 자랑하는 망상 해변은 얕은 수심과 넓은 백사장으로 인해 많은 피서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우거진 송림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쉼터를 제공한다. 푸른 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갈매기 떼를 보면 바다 냄새가 물씬 날 것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심지에 있는 동굴인 천곡 천연 동굴은 약 4~5억 년 전에 생성되었다. 석순과 석주 등이 광범위하게 분포하여 동굴 내부의 모습을 신비하면서도 아름답게 만든다. 아직도 2차 생성물이 서식하고 있어 마치 지하 궁전의 세계를 떠올리는 사람도 많다. 700m는 개방하여 동굴을 감상할 수 있지만 학술 가치로 인해 나머지 700m는 보존지구로 지정되어 관리 받고 있다.

 

1

만경대는 그 자체도 멋지지만 그곳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더 아름다운곳으로 유명하다.

2

스토리가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 할미바위의 모습이다.

3

망상해변과 어우러진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자연과 하나돼 휴식하기 좋은 곳이다.

만경대는 척주8경 가운데 하나인 정자로 현종 때 삼척 부사가 이곳의 수려한 경관에 반해 만경이라 불렀던 것에서 유래하여 이름 지어졌다. 삼척의 유명한 죽서루와 쌍벽을 이룰 정도여서 예로부터 시인 묵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서쪽으로는 두타산, 동쪽으로는 동해항, 정자 아래로는 전천이 흘러 마치 한 폭의 진경산수화를 떠올리게 한다.

광복을 기념하기 위해 창건한 호해정은 앞으로 전천 강이 갯목과 함께 운치 있는 풍경을 연출한다. 뒤로는 푸른 동해와 길게 펼쳐진 해안을 따라 기암괴석이 펼쳐져 풍광을 더욱 빛나게 만든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절경 가운데 하나는 쉴 새 없이 흔들리는 할미 바위가 있다. 해안 절벽 위에 있는 지름 2.5m의 흔들바위로 마귀 할미와 용왕의 설화가 함께 전해져 더욱 재밌다.

백두대간의 한 봉우리에 속하는 초록봉은 울창한 수목과 맑은 계곡이 연출하는 자연경관이 아름답다. 이 수려한 경관을 감상하며 등산할 수 있는 등산로이자 동시에 누구에게나 쉼터를 마련해 주는 휴식 공간으로 인기가 많다. 이곳 바위에는 발자국 모양의 흔적이 두 개 남아있는데, 혼탁한 세상을 바로잡은 장수가 임무를 완수하고 하늘로 승천하기 위해 힘껏 발디딤 한 흔적이라 한다.

국내 최초 자동차 전용 캠핑장으로 조성된 망상 오토캠핑 리조트는 푸른 바다와 넓은 백사장이 어우러진 레저 공간이다. 여기에 더해지는 울창한 송림은 주변 경관을 더욱 아름답고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보이게 한다. 오토캠프장, 캐라반(캠핑카), 캐빈하우스(통나무집), 아메리칸 코테지(목조 연립 형 주택), 훼밀리롯지 등의 시설이 친환경적이면서도 자연경관을 보존해 줘 편안한 휴식을 도와준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아름다운 경관을 보면서 즐겁게 신선놀음을 하고 싶다면 동해시! 청정해수의  망상해변과 천곡 천연 동굴, 만경대를 둘러보고 오토캠핑 리조트에서 마무리~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8월 2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강원 동해시 지역호감도

강원 동해시 비경, 한 눈에 담아보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