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산관광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치산관광지캠핑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영천시 지역호감도

치산관광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치산관광지캠핑장


혹시 자연과 편의 중 어떤 것도 놓치지 않고 싶지는 않은가? 그런 트래블피플에게 꼭 어울리는 캠핑장이 있으니, ‘관광지’ 내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여기서 관광지란 물론 ‘국민관광지’를 이르는 말. 다른 국민관광지 내의 캠핑장들이 그러하듯, 치산관광지 내에 위치한 치산관광지캠핑장 또한 멋진 곳이다. 하물며 물 맑고 공기 맑은 별의 도시, 영천에서 즐기는 캠핑이라는 점 또한 간과해서는 안 되겠다. 자연과 편의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치산관광지캠핑장이다. 

                    
                

영남 최대의 카라반 캠핑장

치산관광지캠핑장은 영남 최대의 카라반 캠핑장이다.

치산관광지캠핑장은 별의 도시 영천에서도 아름다운 산으로 꼽히는 팔공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본래 국민관광지로 사랑받던 치산관광지 내에 위치해 있어서일까, 치산관광지캠핑장에 조성된 치산관광지캠핑장은 날로 찾는 이들이 늘어가고 있는 곳이다. 이 때문에 예약하기가 어려운 곳이기도 하니, 치산관광지캠핑장을 찾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일을 서두르도록 하자,

치산관광지캠핑장의 가장 큰 특징을 꼽아보라 한다면, 30여 대에 달하는 카라반이라 할 수 있겠다. 보통의 캠핑장이 많아야 10여 대 규모의 카라반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카라반 캠핑장’으로서의 치산관광지캠핑장의 특별함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 치산관광지캠핑장에 있는 것은 카라반뿐만이 아니다. 캐빈하우스와 오토캠핑장, 5,000 제곱미터에 달하는 텐트 야영장 또한 치산관광지 내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카라반과 캐빈하우스의 내부에는 냉난방 시설은 물론 벽걸이 TV와 전자레인지까지 갖추어져 있다. 일곱 개의 카라반에는 ‘별빛촌’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기도 하니, 별의 도시 영천을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 별빛촌에 묵어가기를 권해 본다.) 덧붙여, 텐트를 직접 가져가 캠핑을 즐길 계획이라면 ‘무료’로 치산관광지 캠핑장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팁이 될 수 있겠다. 

때때로 사물놀이와 색소폰 연주 등이 펼쳐지는 소공연장과 족구장 등의 부대시설 또한 충실히 갖추어져 있으니, 공연 시기를 맞추어 치산관광지캠핑장을 찾거나 공을 미리 준비한다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캠핑과 함께 즐기는 치산관광지의 아름다움

  • 1

  • 2

1

치산계곡의 수려한 풍경은 치산국민관광지를 조성하게 된 주요한 이유가 된다. 

2

 여름휴가철이면 맑은 계곡물에서 물놀이를 즐기고자 치산계곡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치산관광지는 치산이 아닌 팔공산에 위치해 있다. 자칫 산의 이름으로 오해하기 쉬운 이 ‘치산’이라는 이름은 치산관광지의 자랑인 치산계곡에서 온 것. 팔공산 자락을 흐르는 이 아름다운 계곡은 팔공산의 폭포들 가운에서도 가장 웅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치산관광지 일대에는 치산계곡을 중심으로 한 수변 피크닉장과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있어 계곡을 즐기기가 한층 더 수월하다. 

이 치산계곡, 카라반 캠핑장 일대를 따라 흐르고 있으니 이왕 ‘영남 최대의 카라반 캠핑장’을 찾을 것이라면 카라반 캠핑을 즐기며 치산계곡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아도 좋겠다. 국민관광지답게, 주변의 볼거리도 풍부한 편이다. 공산폭포와 수도사, 팔공산 동봉 등을 치산관광지 일대에서 만날 수 있으니, 치산관광지 캠핑장에 짐을 푼 뒤 여유로운 영천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영천시와 치산계곡 일대를 즐기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영천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치산관광지를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칠 수 있나요~ 치산관광지캠핑장에서 바라보는 별빛이 얼마나 아름다울지 기대되지 않으세요?!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20년 05월 0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치산관광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치산관광지캠핑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